153 0 0 0 7 0 1년전 0

초보 엄마를 위한 메타올인원 명상영어 교수법

영어만점 컨설팅 3시간 컨설팅, 12시간 코칭, 48시간 클리닉

영어는 언어다. 언어는 학문이 아니며 말이다. 우리 책의 목적은 말로서의 언어를 습득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말은 모름지기 수많은 연습과 시행착오에서 익히는 것이다. 언어는 학(學)이 아니라 습(習)이다. 우리는 이제까지 영어를 학문으로 배우는 학(學)에게만 치중했지 익히고 또 익히는 습(習)을 소홀히 해왔다. 우리나라의 벙어리 영어 현실이 바로 여기서 나왔다. 영어를 알기는 아는데 말을 못 하는 꿀 먹은 벙어리 영어, 우리 대부분 영어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죽도록 매달렸지만 벙어리 영어로 말 못 하는 죽은 영어를 배우는데 많은 시간과 돈과 에너지를 낭비해 왔다. 초보 엄마를 위한 메타올인원 명상영어 교수법을 기획했다. 우리나라 영어공부의 현실을 바꿔야 한다는 간절한 인식에서 출발했다. 우리 ..
영어는 언어다. 언어는 학문이 아니며 말이다. 우리 책의 목적은 말로서의 언어를 습득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 말은 모름지기 수많은 연습과 시행착오에서 익히는 것이다. 언어는 학(學)이 아니라 습(習)이다. 우리는 이제까지 영어를 학문으로 배우는 학(學)에게만 치중했지 익히고 또 익히는 습(習)을 소홀히 해왔다. 우리나라의 벙어리 영어 현실이 바로 여기서 나왔다. 영어를 알기는 아는데 말을 못 하는 꿀 먹은 벙어리 영어, 우리 대부분 영어에 대해 많이 고민하고 죽도록 매달렸지만 벙어리 영어로 말 못 하는 죽은 영어를 배우는데 많은 시간과 돈과 에너지를 낭비해 왔다.

초보 엄마를 위한 메타올인원 명상영어 교수법을 기획했다. 우리나라 영어공부의 현실을 바꿔야 한다는 간절한 인식에서 출발했다. 우리 아이들이 가장 많이 매달리는 공부가 영어인데 왜 영어 말하기 수준은 오르지 않는 걸까? 아니 영어를 수년간 배웠는데 말 한마디 못하고 대화도 못 하고 두려움에만 떠는 걸까? 필자는 어머니 교육이 잘못된 거라고 진단했다. 그래서 고심 끝에 초보 엄마들에게 영어 교수법을 가르치는 다소 엉뚱한 교재를 만들기로 뚱딴지같은 결심을 하게 됐다.

우리는 영어를 모국어처럼 익혀야 한다. 갓 태어난 어린 아기가 엄마라는 말을 하고 익히는 과정을 생각해 보라. 엄마는 아기에게 엄마라는 말을 수만 번 들려준다. 그리고 입만 벌려도 또 ‘엄’ ‘마’ ‘아’ 그 어떤 비슷한 소리만 내도 수만 번 기쁜 마음으로 칭찬한다. 격하게 소리치며 리액션으로 아기를 칭찬하고 격려한다. 그리고 자기 아기를 천재라고 생각하며 기른다.

어린아이일수록 머릿속은 맑고 투명하다. 백지와 같은 순수의 상태이다. 여기에 엄마가 말로써 단어의 씨앗을 뿌리고 그림을 그리면서 수많은 습(習)의 과정이 반복되는 것이다. 이제 정신개발, 영성개발의 시대가 왔다. 메타버스 시대로 접어든 이 시점에 우리는 정신개발 훈련에 집중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우리는 이제 국가, 나라라는 개념에서 탈중앙화 되는 분산, 분권의 시대로 접어들었다. 이제 국가의 미래 모습은 탈중앙화된 자율조직(DAO)의 메타버스로 나아간다. 세상은 생태계 위주의 플랫폼으로 다시 분화되고 바이러스처럼 나눠지고 쪼개지고 있다.

우리의 교수법 ‘메타올인원’이란 말은 모든 학습 과정을 통(通)으로 깨닫고 익히는 ‘all in one’의 초월학습이다. 메타버스 시대, 기존의 학(學)이 중시된 학습법을 뛰어넘는 습(習)이 중시되는 초월학습법이 메타올인원이다. 기존의 학습법을 뒤어넘는 도구로 우리는 초월명상의 명상법을 선택했다. 21세기 정신개발의 시대에 적합한 명상을 학습 도구로 선택했다.

영어라는 언어를 도구로 명상의 정신개발에 도전하는 것이 우리의 궁극적인 목적이다. 사회가 디지털 대전환의 시대로 변해가면서 정신개발과 영성개발의 필요성은 급격하고 증가하고 있다. 최근 명상의 시장은 날로 확대되고 있으며 수많은 사람이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며 신음하고 있다. 세계 1억 명 이상이 사용하는 명상 앱 ‘캄(calm)’은 숙면뿐만 아니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명상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중요한 회의 전에, 시험을 치기 전에, 또는 출퇴근 지하철 안에서, 비행기 안에서, 또 잠들기 전에 명상이 필요한 모든 순간에 필요한 수많은 명상 콘텐츠들이 가득하다.

메타올인원 교수법을 개발하게 된 동기는 엄마가 아기에게 모국어를 가르치는 방법을 보고 착상한 것이다. 초보 엄마가 순수한 아기에게 말을 가르치는 방법을 본뜬 것이다. 교육을 받는 학습자의 아기들 같은 순수함을 찾는 도구로 명상을 선택했다. 그리고 사교육의 중심지 강남 대치동의 명상영어학원에서 실행하고 검증했다. 이미 수천 명 이상 확인과 검증과정을 거친 교수법이다.
교수법과 학습법은 주체가 누구냐에 따라 나뉘는 것이다. 그래서 메타올인원은 교수법이자 코칭의 방법,도는 학생입장에서는 학습법이다. 여기에 메타버스 시대가 도래했고, 정신적 힐링이 필요한 시대가 왔고, 이런 사회현상을 좀 더 깊이 연구하여 메타올인원 교수법으로 개발했다.

메타올인원 교수법은 영어뿐만 아니라 모든 언어, 다중언어를 학습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언어학습뿐만 아니라 모든 과목의 학습도 메타올인원 학습법을 활용하면 놀라운 효과를 경험할 수 있다. 정신집중으로 암기력과 이해력 및 숙달 과정이 획기적으로 빨라지며 자신감이 충만해진다. 스스로 확인하기 때문에 공부와 학습에 재미를 느끼고 스스로 도전한다. 그리고 궁극적으로 고도의 정신개발 훈련이 되면서 메타버스 시대의 적합한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어학습을 이 방법으로 하게되면 학생들은 이걸 응용해 모든 공부를 이런 방법으로 하게 되는 응용력이 최고조로 활성화되는 메타버스 영재 학습법이다.

메타올인원 교수법은 가장 먼저 3040 젊은 어머니들이 배우고 익혀야 한다. 자신들의 아기들에게 가르칠 수 있게, 어머니 재교육,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하고자 한다. 우리나라의 초보 엄마, 초등학생 엄마들이 이 메타올인원 교수법을 익히고 이해한다면 어머니로부터의 교육개혁이 일어날 것이다. 사교육의 혁신이 일어날 것이다. 학교와 학원 공부보다 더 재미있고 유익한 학습현장을 만들 수 있다.

이스라엘의 하브루타 학습법을 능가하는 엄마와 아기, 학생들이 서로 묻고, 대답하고, 칭찬하는 메타버스 시대에 걸맞은 메타올인원 영재교육법으로 거듭날 수 있다. 열린 마음으로 메타올인원 명상학습법에 적극적인 관심을 부탁드린다. 메타올인원 교수법을 지켜보시는 많은 초보엄마, 초딩엄마들의 적극적인 호응과 지지를 당부드린다.
김시현

메타올인원 영어 대표
전 한국외대 영어 교수
외국어 교육 대상 연속 2회 수상
SPEC통영어 12권 교재 개발


심재석

동국대 영어영문학과
온라인 만화 웹진<코믹2040> 창간
귀농, 몰 마스터, 취업성공을 위한 도깨비 발상 저자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